본문 바로가기

20s를 위한 컨텐츠/여행

[문화/여행] 가을 여행에 이은 가을 축제 떠나볼까?

가을 축제 어디로 다녀볼까?

 

지난 번 가을여행지 추천을 하고 나니 문득 가을축제에는 무엇이 있을까?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. 그래서 이번에는 대한민국 대표 가을 축제에 대해 소개해볼려고 합니다. 긴 설명 필요없이 한번 살펴볼까요?

 

1. 태안 다알리아 꽃 축제

태안은 매 계절마다 각기 다른 꽃 주제로 축제를 여는데요. 가을에 열리는 축제가 바로 '태안 다알리아 꽃 축제' 예요. 2012년 9월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리는데요. 가을 꽃의 향기에 제대로 취해보고 싶다면 꼭 가보셨으면 해요. 화려, 우미, 감사 등의 꽃말을 가진 다알리아는 이름처럼 아름다운 자태를 지녔으며 화분이나 정원에서 많이 재배된다고 하네요.

 

http://blog.naver.com/chai6021/40017540861

또한 다양한 체험활동이나 이벤트들이 많아요. 마법의 손, 비눗방울, 나만의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이 포함되어있구요. 특히 대학생분들이라면 좋아할 공모전(스토리텔링, 사진)도 있는데요. 스토리텔링의 경우 다알리아 꽃 축제 뿐 아니라 태안사계절 꽃 축제에 참여한 누구나 "별주부전과 태안 사계절 꽃 축제 소재"의 이야기 창작물을 내시면 돼요. 사진공모전의 경우는 태안 꽃 축제장에서 촬영한 사진이미지로 심사를 한다고 하네요. 올해 12월에 시상을 한다고 하니 행사에 참석하신 분들은 공모전도 한번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.

 

 

 

 

2. 북천 코스모스·메밀 축제

http://hello_aming.blog.me/70120074548

가을하면 뺴놓을 수 없는 꽃이 바로 코스모스죠? 북천 코스모스·메밀 축제는 매년 9월 중순부터 10월 초순까지 열리는 행사로 이곳에는 대규모 코스모스와 메밀 단지가 조성돼있어요. 올해는 9월 20일부터 10월 7일까지 축제가 열리는데 2008년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3년 동안 우수 농촌축제에 선정되었었네요.

http://hello_aming.blog.me/70120074548

화려한 꽃 풍경을 감상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있는데요. 꽃밭음악회, 색소폰 연주, 7080음악회, 간이역(코스모스역) 사진전, 연꽃정원 등을 추가해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을 위한 행사로 진행된다. 또한 도리깨질, 윷놀이, 미꾸라지 잡기, 코스모스 탁본 등 당양한 체험활동도 포함되어있으니 참여하셔서 재밌게 즐기셨으면 해요.

 

 

 

 

3.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

 

'또다른 가을의 꽃 국화'  올해로 12번째 열리는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는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10일간 열려요. 제가 이 축제를 소개한 이유는 이번 축제에서 최대규모의 꽃 향연이 펼쳐지기 때문이예요. 전시될 국화의 수만 모두 9만점으로 역대 최대규모!  창원시는 5일 올해 국화축제 주제를 '희망의 꽃, 화합의 꽃, 번영의 꽃'으로 정하는 등 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어요.

축제의 주 행사장을 마산항 1부두로 하고 전야제, 개장식, 국향대전, 특별행사, 문화행사, 참여행사 등 8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며 주 행사장에 창원존, 한국존, 세계존, 고대탐험존, 명작존, 다륜존 등 8개의 테마로 나눠 국화를 전시해요.

또한 국화 한줄기에서 1400송이 이상의 꽃을 피우는 다륜대작(多輪大作) 작품이 올해도 전시된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?

 

 

 

http://blog.naver.com/tmddlf/20116206068

국화의 다양한 모습을 관찰하고 국화의 참다운 향기를 느낄수 있는 가고파국화축제

가서 즐겨보시길 바래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