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이 슈 칼 럼/스 포 츠

한국 축구의 위상, 브라질 저리가라!

 혹시 프리스타일이라는 용어를 아는가? 춤, 농구, 랩 등 흑인 문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. 하지만 축구에도 프리스타일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. 프리스타일 축구, 한번쯤 들어 본 이들은 있지만 그것을 직접 관람하거나 전문적으로 대회가 주최되고 프로 선수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. 하지만 사람들이 잠든 사이에 비보잉이라는 분야에 세계를 제패하고 있는 한국 선수들이 있듯이 이 프리스타일 축구라는 분야에도 우리나라의 위상은 엄청나다고 하다.

 프리스타일 축구란, 경기를 뛰거나 득점을 통한 승부를 가리는 것이 아니라 볼트래핑, 드리블 기술을 통한 예술적 , 기술적 난이도를 평가해서 승부를 가리는 것이다. 간단한 예시로는 축구선수 중, 이 분야에서 최고인 선수는 호나우지뉴가 있다.

 

▲ 공을 다루는 호나우지뉴의 모습

 브라질은 세계에서도 가장 화려한 축구를 하기로 유명하다. 그래서 브라질 축구를 '삼바축구'라 부르며, 그 속에는 호나우지뉴, 호비뉴, 네이마르 등이 있다. 허나 이들의 혀를 내두르게 한 인물이 한국에 있다. 바로  JK전권, 그는 영국 길거리에서 프리스타일 공연을 펼치며, 유투브를 통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. 그 후, 각종 방송사는 물론 이번에 세계대회의 심사위원으로써 참석하기로 한다.

 

▲ 인기 스포츠게임인 피파온라인에 출연한 JK전권의 모습

 

▲ 뉴욕 거리에서 프리스타일 풋볼을 선보이는 JK전권의 모습

 

 세계 최고의 선수들이라 불리며, 화려한 개인기와 기술을 갖춘 선수들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, 호나우지뉴 등이 극찬을 하며 오히려 배움을 청하기도 할 정도로 우리나라의 프리스타일 축구의 수준은 상당히 높으며, 세계를 호령하고 있다. 축구경기에 질리신 이들이라면 프리스타일 축구의 세계에 빠져보는 것도 축구를 즐기는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