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20s를 위한 컨텐츠/리뷰

싸이 또 한번 터트리다?!



싸이 또 한번 터트리다?!


(사진출처: 중앙일보>중앙포토)

wooayj@nate.com @박준혁


 

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뒤이어 젠틀맨이 또 다시 한 번 세계를 뒤흔들었다. 이번 곡은 ‘24시간동안 가장 많이 본 조회 수라는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. 이로써 싸이는 4번째의 기네스 기록을 가지게 되었다.

하지만 국내외의 감상평은 의견이 분분하다. ‘싸이가 One Hit wonder(반짝 가수)로 끝날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.’라고 좋은 반응이 있는 반면, ‘젠틀맨의 사운드는 전형적인 팝음악 같다. 좋긴 하지만 싸이 스타일 아니라 아쉽다.’, ‘몇 가지 클럽 음악을 합쳐놓은 것 같다.’라는 반박하는 반응도 나왔다.

 

(사진 출처: 싸이'GENTLEMAN'뮤직비디오)

이런 장난 또한 싸이가 말한 한국적인 것이 아닌 미국식의 장난임을 볼 수 있다.

 

(사진 출처: 싸이'GENTLEMAN'뮤직비디오)

 

(사진 출처: 싸이'GENTLEMAN'뮤직비디오)

브라운 아이즈 걸스의 '가인'과 함께 일명 '시건방춤'을 함께 추며K-POP을 자신의 뮤비에 넣었다는 것은 한편으로는 한국적인 것으로도볼 수 있을 것 같다.

 

(사진 출처: 싸이'GENTLEMAN'뮤직비디오)

위의 사진처럼 깨알같은 재미를 선사하는 싸이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 싼티를 

더 해서글로버 시민에게 좋은 작품을 제작한 건 칭찬해 줄 만하다. 

그렇지만, 이런 장면에서의 수영복의 노출신에 대한 선정적인 장면은

'어린 아이들도 영상을 접할 수 있기에 자제해야한다'라는 방응도 나온다. 

 박준혁 C-Today 기자 , wooayj@nate.com